전북대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전북대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조강연
  • 승인 2019.02.1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이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관리 수준을 나타내는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14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상급종합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유효기간은 2023년까지 4년이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인증으로 2011년 1주기, 2015년 2주기에 이어 3회 연속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의료기관 인증은 정부가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전북대병원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과 조직인력 관리 운영 등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았으며 의료서비스 수준, 환자 안전 관리 및 의료질 향상, 진료체계 등 모두 최상의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의료기관 인증평가에 참여한 조사위원들은 총평에서 “이번 평가를 통해 전북대병원이 각 조사항목의 인증기준 내용을 병원의 여건에 적합하게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증기준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 시켜 대한민국 의료의 또 하나의 중심이 되는 경쟁력 있는 병원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관리 수준이 최상임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최적의 진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