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 제29회 정읍사문화제 부도상 후보자 추천 접수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 제29회 정읍사문화제 부도상 후보자 추천 접수
  • 하재훈
  • 승인 2018.08.1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에서 펼쳐지는 ‘제29회 백제가요 정읍사문화제’에서 부도상 후보자를 추천, 접수받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이사장 조택수)가 ‘ 정읍사문화제 부도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31일(18:00 마감)까지다.

추천 대상은 5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부도(婦道, 부모공경, 가정화목, 다복, 헌신)와 부덕을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즉, 부모를 공경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등 사회적․교육적 귀감이 되는 여성이다.

이 같은 자격을 갖춘 사람은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봉사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기간 내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 사무국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제전위 관계자는 “신청 접수를 받아 서류 심사와 심사위원의 현지실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부도상의 품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사)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 홈페이지(www.jchf.or.kr)를 참고하거나 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 사무실(532-888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10월 중순께 열리는 정읍사문화제가 올해도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부도상 시상은 10월 19일 열리는 개막식에서 있을 예정이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