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장려 프로그램 '취중진담'개최
군산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장려 프로그램 '취중진담'개최
  • 이수갑
  • 승인 2017.11.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군산대 기획 동아리 설레군과 함께 지난 16일 군산대 아카데미홀 및 인문대학 일대에서 재학생 취업 장려 프로그램인 취중진담을 개최했다.

대학생들이 주최가 돼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경험담을 소개하며 전 학년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 이 프로그램에는 재학생 600여명이 참가했다.

1부 취중진담(취업에 중요한 진짜 이야기)에서는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공기업, 금융권, 마케팅, 해외취업, 무역 및 유통 등 8개 직무별 부스를 설치했고, 각 부문 관계자들을 초청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2부 선물(선배에게 물어봐)에서는 실패를 딛고 일어선 선배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취업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관련 내용을 쉽게 풀어 소개하며 NCS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해 취업현장에서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켰고, 저학년 참여유도를 통해 대학생활에서의 취업 방향 설정에도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