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전북 1,000리길'로 인문학적 힐링관광 시동
전북도, '전북 1,000리길'로 인문학적 힐링관광 시동
  • 김주형
  • 승인 2017.11.1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도지사, 발전가능성 확인... 연말까지 도내 시군 대표길 선정해 집중 홍보키로

전북도가 천혜의 자연유산을 활용한 생태관광을 중점 추진하는 것과 연계해 전북만의 생태·역사·문화가 숨쉬는 '전북 1000리길'(가칭)을 조성해 인문학적 힐링관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전북도는 2018년 전라도 정도 천년를 기념해 전북 고유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전북 자존의 시대에 걸맞는 문화유산을 관광자원으로 만들기 위해 도내 14개 시·군의 대표길을 연말까지 선정한 뒤 집중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송하진 도지사와 전북도는 올해 추석 연휴기간동안 전주 건지산길, 임실·순창 섬진강길, 진안 고원길, 군산 구불길 등 4개 권역 200리길에 대한 체험을 통해 '전북 1000리길'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송 지사는 13일에는 또 '순창 선비의 길' 체험에 나서며 "도민들도 직접 전북 산하의 명품길을 걸으면서 전북의 문화 유산을 만끽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우선 '전북 1000리길'의 홍보와 도민들의 걷기 붐 조성을 위해 소속 실·국·원별 직원들부터 체험행사를 갖게 하기로 했다.

도는 또 각 시·군 의견수렴 및 전문가 토론을 거쳐 '전북 1000리길'을 연말까지 선정한 뒤,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정도천년 기념 걷기행사 개최, 천리길 중심으로 길 디자인, 통합 안내지도 및 가이드북 제작, 민간단체 및 걷기동호회와 연계 걷기행사 개최, 블로그, 페이스북 등 홍보·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도정이 민선6기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을 통한 관광객 유인과 이를 연계한 주민 소득 증대 등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생태관광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지난 4일 전북도와 군산시는 군산지역 생태관광지인 청암산 에코라운드 일원에서 3,000여명의 도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 생태관광 축제'를 열고 전국 최고의 생태관광지로 조성하자고 다짐하는 생태관광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한편 전북도는 오는 15일괴 16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제3회 환경부 생태관광 페스티벌에 참여해 전라북도 생태관광 홍보부스 및 다채로운 생태관광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