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대책...군산시민 달래기식은 안돼
정부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대책...군산시민 달래기식은 안돼
  • 박상만
  • 승인 2017.07.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대책발표에 따른 군산시 입장 내놓은  김형철 경제항만국장

정부의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대책이 발표 됐지만 지원 대책에 군산시와 시민은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다.

시는 20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부의 군산 조선소 가동 중단대책 발표는 군산시민 달래기식의 조치이며, 군산 조선소를 가동한지 이제 7년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현대중공업 측에서는 재가동 시점도 밝히지 않고 수주물량 부족의 이유로 정상 가동의지를 보여 주지 않는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이어 "군산시민과 전북도민, 조선업 종사자가 바라는 것은 군산조선소의 중단사태에 대한 해결책은 오로지 조속한 정상가동"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또 "정부는 군산조선소 가동을 위한 구체적인 시기에 대한 언급없이 가동중단을 전제로 한 임시방편적인 대책들을 내 놓은 것이며,  현대중공업도 재가동 될 수 있도록 수주물량을 군산조선소에 조속히 배정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낙연 국무총리 지시로 지난 5일 군산지역을 방문해 지역 의견수렴 하고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대응지역 지원대책'이 마련됐다.

이번 정부의 지원대책은▲ 선박신조 수요발굴및지원 ▲조선 협력업체 및 근로자 지원▲경제지역 충격완화 및 지원이 발표 됐으나 군산조선소 재가동에는 알맹이 없는 발표여서 시민들은 허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