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취업연계 대학 2년 연속 선정
원광보건대, 취업연계 대학 2년 연속 선정
  • 소재완
  • 승인 2017.02.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시 도내 대학 중 유일 선정…국가근로 장학생 100여명 선발 취업연계 프로그램 극대화
 

원광보건대학교는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주관의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3일 밝혔다.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대학생들이 국가에서 지원하는 인건비(장학금)를 받으면서 전공 관련업체에서 근로하고, 그 경험이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원광보건대는 대학 자체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히든스타 아카데미’를 접목한 ‘취업역량 기초(ABC)혁신을 통한 창조적 STAR 배출’을 제시, 전라북도권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됐다.

대학 측은 2016년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1억여원의 장학금을 집행하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86%가 전공 직무로 취업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100%가량 증액된 총 2억여원의 사업비를 수주했으며 이에 따라 연중 100여명의 국가근로 장학생을 선발, 교육-장학-취업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취창업지원처장 양훈 교수는 “원광보건대는 2017년 현재 가족회사 파트너십 193업체, 멤버십 664업체를 확보하고 있어 산업체 실무중심의 근로가 용이하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우수한 산학협력 인프라를 활용한 전공별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고도화시킴으로써 취창업 중심의 대학정책 실현과 전문대학의 위상 확립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