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단체 "전북도 인권팀장 성범죄 엄벌" 촉구
전북여성단체 "전북도 인권팀장 성범죄 엄벌" 촉구
  • 길장호
  • 승인 2017.01.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여성단체들이 최근 불거진 전북도청 인권팀장의 성범죄 의혹을 강하게 규탄하고 나섰다.

전북여성폭력상담소, 성폭력예방치료센터 등 50개 단체로 구성된 여성단체연합은 12일 전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발생한 전북도 인권 담당 공무원의 성폭력사건과 관련해 도는 이 문제를 개인의 일탈로만 치부해선 않되고 책임을 통감해야 할 것"이라며 "여성에 대한 폭력 근절과 인권 증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인권단체활동가 경력을 가진 전북도청 공무원이 여대생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질렀다"며 "하지만 해당 공무원은 '여성이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유혹했다'고 항변하는 등 자신의 범죄를 합리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사기관은 성범죄가 다른 사건과 다르게 나이나 지위, 성별 등 권력 관계에 의해 발생하는 맥락을 고려해 단호하고 엄중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전주완산경찰서는 지난해 12월 30일 여대생을 모텔로 데려가 성폭행한 혐의로 전북도 인권담당 사무관 전모(49)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전씨는 같은 달 10일 오전 1시께 전주시 서신동 한 모텔에서 여대생 A(23)씨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씨는 경찰에서 "절대로 여대생을 강제로 범하지 않았으며, 합의 하에 모텔에 간 증거가 있다"며 강력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반해 A씨는 "전씨가 강제로 모텔로 데려가 성폭행을 했다"고 거듭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재 모텔 관계자의 진술과 폐쇄회로(CC)TV 영상 등 구체적인 증거물을 확보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길장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