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군산군도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가능
군산시, 고군산군도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가능
  • 박상만
  • 승인 2016.09.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물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선유도 등 5개 도서지역에 내년 초부터 광역상수도가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공사와 함께 도서지역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2008년부터 익산지방국토관리청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생활용수 상수도관 매설을 진행해 왔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환경부에 수차례 방문 및 건의를 통해 상수도시설 공사에 필요한 국비 120억원을 확보하고 시비 63억원을 합해 총 183억원을 투자해, 4,000톤 규모의 배수지 1개소와 상수관로 19.7km를 매설하는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시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의를 통해 새만금방조제 구간에 상수관로 매설을 완료했으며, 2013년 6월 오식도배수지에서 비응항 입구까지 송수관로를 연결해 방조제 내에 광역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공사와 병행 시공을 위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과 유기적인 협의를 통해 도로부 및 교량부에 상수도관을 설치할 수 있었으며,7월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부분개통에 맞춰 신시도~무녀도(고군산대교)까지 상수도관 매설을 완료했다.

김인생 수도사업소장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사업지연으로 상수도 시설사업이 불가피하게 장기화되고 있으나, 내년초 광역상수도 공급을 위해 배수지 설치와 무녀도~장자도 도로공사구간 상수도관 설치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선유도 등 5개 도서 709세대 1,533명의 고질적인 식수난을 완전히 해소하고,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 투자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안전한 생활용수공급 기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