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고객 중심 의료서비스 박차
원광대병원, 고객 중심 의료서비스 박차
  • 소재완
  • 승인 2016.08.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친절아카데미 교육 서비스 개선 도모…“환자 입장에서 경험하고 이해”
 

최근 의료계의 흐름이 고객 입장을 고려한 친절 서비스 향상에 초점이 맞춰짐에 따라 원광대병원도 이에 발맞춘 직원들의 친절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9일 원광대병원에 따르면 환자 및 고객 중심의 병원을 표방해 온 경영 마인드 일환으로 추진한 직원대상 2016 친절 아카데미 교육을 마무리했다.

친절교육은 지난 5월27일부터 3개월간 매주 금요일 병동1관 암센터 내 교육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 돼 26일부로 끝마쳤다.

‘환자 경험과 감성터치’라는 주제 아래 열린 2016 친절 아카데미 교육은 환자 입장에서 경험하고 이해하는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실시 됐다.

원광대병원은 외부 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그동안 교육과 훈련을 통해 양성 해 온 원내 CS 강사들이 강의에 나서 이중의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의 친절 아카데미 교육은 일상의 인사 예절, 전화 응대, 대화 예절을 비롯해 업무 현장에서 환자나 고객을 마주했을 때 소홀할 수 있는 언행 위주의 실질적인 내용까지도 교육에 담았다.

차연화 원광대병원 QI팀장은 “어느 의료기관이나 환자와 고객에 대한 친절 서비스는 항상 핵심이 되어 왔다. 친절함은 몸에 배어있지 않으면 여러 요인들에 의해 소홀 해 지기 쉽다”며 “한결같은 친절함을 유지하고 자연스런 실천 의지를 심어주기 위해 끊임없이 친절교육을 시행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